본문 바로가기

┏잡담

마메 공략본에 대해


※ 마메 플러스 문제로 공략집 갱신이 어려우니 일반 글로.


○ 스토리나 캐릭터 소개와 같은 배경설명은 대부분 번역기로 돌려서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 특정 단어나 한자 음독 일괄 수정으로, 기술명은 번역이 된 부분과 안된 부분이 섞여 있습니다.

○ 예전(한글 언어팩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공략본의 일부분을 편집하여 사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소수의 게임은 제대로 번역이 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번역기로만 작성된 것이기에 눈에 보이는대로 수정중입니다.

○ 현재 공략본은 마메 0.162 버전까지 실행되는 게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굴림체 폰트에 맞춰서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참고




● 마메 공략본 피드백 내용에 대해



※ 가능한 스샷에 나온 것처럼 게임명 보다는 롬파일 이름으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기술 커맨드에 관하여

※ 기술명이 번역기로 돌린 한글이나, 일어는 보통은 수정할 생각이 없습니다. 일부 게임의 경우 기술명 자체가 없는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상 편집 예시 :

○E・スライサー                      대쉬 중 _2_+_a


게임 내에서 공략본 편집에 대한 수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예시 :

1. 글자수 제한을 넘어서서 커맨드가 밑으로 밀려남.

○E・スライサー                     대쉬 중 _2_+

_a


2. 커맨드 입력 방법이 한글화 되어있지 않음

○E・スライサー                      dash in _2_+_a


3.커맨드 시작(끝나는) 라인이 제각각임.

◎참공파동권           공중서_2_3_6_+_P

◎호승룡권                                                               _6_2_3_+_P

◎용권참공각(공중ㅇ)                        _2_1_4_+_K


4. 중요한 기술 커맨드나 일부 캐릭터가 빠져있거나, 내용이 잘못되어 있음.

────────────

◎승룡권              ↓↘→+P

◎용권선풍각        ↓↙←+K


※'파동권'이 빠져있고, 승룡권 커맨드가 잘못된 예시


2. 공략본이 없는 게임의 추가에 관하여

※ 굳이 공략이 필요없는 게임(ex:테트리스)이나 마메로 구동되지 않고 있는 게임(ex:이니셜 D)등은 추가할 생각 없습니다.


쿠소게가 아니면서 공략이 필요한 게임이라 생각하면 가능한 공략본에 반영하여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공략본이 없는 게임이 보이신다면, 롬파일 이름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3. 시스템이나 공략 내용이 한글화 되어 있지 않거나, 번역기로 작성되어 이해하기가 어려운 경우


제가 실수로 깜빡하고 넘어가거나 번역기로만 공략 내용이 작성된 경우가 보이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에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수정할 부분을 제보해주시면 참고하여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