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리 ✚ 자료/컴퓨터 관련

치트 엔진 & 쯔꾸르 치트 방법

치트 엔진 공식 사이트

http://www.cheatengine.org/


Cheat Engine 6.3 Portable [Fredy-Yoshihisa].exe


포터블 버전으로 따로 제작없이 단순 폴더 압축.

Cheat Engine 6.6.z01

Cheat Engine 6.6.zip


- 쯔구르 치트는 (게임 상의 수치 X 2) + 1 로 검색. 수정할 때도 (변경하고 싶은 수치 X 2) + 1


RPG MAKER MV의 경우.


- 프로세스 선택할 때, 해당 게임의 3번째 프로세스를 선택.


- 값 종류 선택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LUA 메뉴 선택

- 열린 LUA 스크립트 창에 아래의 값을 복붙.

 or 이미 아래 과정을 하여, 값 타입에 'RPG maker MX'가 있을 경우 해당 옵션을 선택


typename="RPG maker MX" 

bytecount=4  --number of bytes of this type 

functionbasename="RPGMakerMX" 


function RPGMakerMX_bytestovalue(b1,b2,b3,b4,address) 

 local DataAddress=3+(b1+b2*256+b3*65536+b4*16777216); 

  if ((DataAddress)%4 ~= 0 or DataAddress<0x1000) then --return 0 if DataAddress isn't a valid 32bit aligned address 

    return 0 

  else 

    return readDouble(DataAddress) --return (double) [address]+3 

  end 

end 


function RPGMakerMX_valuetobytes(i,address) 

  local OriginalValue=readInteger(address) 

  local ReturnValue=dwordToByteTable(OriginalValue); 

  writeDouble(OriginalValue+3,i) --write i at [address]+3 

return ReturnValue[1],ReturnValue[2],ReturnValue[3],ReturnValue[4] 


end 

return typename,bytecount,functionbasename


- 게임에서 변경하고 싶은 값을 증가  ※ 꼭 필요한 과정인지 확인 안했지만, 이 내용이 작성된 외국 포럼에서는 그러라 하니...

(예 : 돈을 변경하고 싶으면 사냥을 하든 아이템을 팔아서든 돈을 증가)


- 변경된 수치값을 그대로 치트 엔진에서 검색

 검색에 평소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이후 과정은 일반적인 치트엔진 사용법대로 진행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