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G Maker/호러

사취(시체 냄새) - 이은날 또 다른 이야기

그래픽

시나리오

시스템

결론



X

gg

던전 탐색 RPG처럼 길을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얻고, 랜덤 인카운트로 습격하는 귀신들과 싸우도록 변경...........

귀신이 등장하면 깜짝 놀라는게 아니라 그냥 귀찮기만 하다. 거기에 소지할 수 있는 아이템은 왼손과 오른손 딱 2종류 뿐인데, 세이브 하는데도 동전을 요구하고 지도를 보는데도 아이템이 요구된다.................. 그놈의 10엔 동전이 얼마나 크길래 주머니에 넣을 수 조차 없나...

배경이 전부 동일하고 어둡다보니 지도로 현재 위치 파악을 못하면 분간이 안되고, 근성으로 길을 찾으려면 귀신이 습격하니 결국 지도를 보는 아이템은 필수.

귀신이 습격했을 때 해결 방법은 무기 아이템이 있을 경우 무찌르거나 도망치거나 2가지 선택이 다인것 같은데, 도망치면 다음 습격때 페널티가 붙어버린다. 그리고 적절히 대응못하면 게임 오버이기에 계속해서 도망치는 것 만으로는 답이 안나온다. 그런데 무기 아이템은 사용횟수가 제한되어 있고, 아이템 소지는 왼손과 오른손 뿐...............ㅡㅡ

게임을 하고 있으면 짜증만 나서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