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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Games/액션 ✚ 대전 ✚ 슈팅

발키리 파이터 태그(Valkyrie Fight Tag)

발매

한글

게임에 대한 생각

2001


□ 시대가 변했어도 해볼만함

▣ 취향에 맞거나 추억보정으로 할만함

□ 미묘

□ 관심이 없어 아무 생각이 없다

□ 잘 모르겠지만 괜찮은 것 같다

□ 취향 여부를 떠나서 별로

'발키리 프로파일'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동인 게임 '발키리 파이터'에 2:2 팀 배틀 모드가 더해진 버전. 그외에 태그에 수정이나 더해진게 있을지는 모르겠다. '발키리 파이터'는 하도 옛날에 잠깐 해본게 전부라 기억이 안나니...

따로 음성이 들어가있지 않은게 아쉽기는 하지만, 원작 게임 자체가 연출이 호쾌해서 발키리 파이터도 보고 있으면 시원시원하다.

사용하는 키는 약/중/강공격(2P: f/g/h - 1P:1/2/3), 태그(2P: r - 1P: 4), 일시정지(2P: t - 1P: 5)로 총 5개.

옵션(Config)에 들어가서 하단에 일본어로 적힌 메뉴로 들어가면 키 설정이 가능. 

[젬과 크리스털]
상대를 공격해 다운시키면 젬과 크리스탈이 나온다. 젬은 차지타임(Charge Time, CT)을 줄여주고, 크리스탈은 아마도 스코어링과 관련이 있는듯?

 

CT기를 사용하면 빨간색 칸이 점차 차오르게 되고, 젬을 먹으면 하나씩 게이지가 줄어든다. 전부 줄어드면 Charged 상태가 되어 강력한 초필살기를 사용가능(발키리 파이터 태그 기준)

★ 아케이드 모드에서 일정 스코어 이상을 기록하면 숨겨진 것들이 해금('발키리 파이터' 기준)


※ '발키리 파이터(Valkyrie Fight)'를 기준으로 작성된 공략. 태그 버전은 따로 안보이고, 뭐 크게 다를게 없을테니..

※ 왼쪽에서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는 상태를 기준으로 작성. 공격 버튼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 경우 약 / 중 / 강으로 나누어서 표시. 그러지 않으면 "공격"

※ <표기에 대해> : ◎ 특수기 / ■ 필살기 / ◆ CT(Charge Time)기 / ★ 발키리 파이터 태그 기준 Charged 상태에서 사용 가능


[공통 특수 조작]

가드 중 ↓ : 회피. 상대의 연속된 공격을 가드 중에만 발동하는듯? 캐릭터마다 정해진 방법(구르기/텔레포트 등)으로 일정 거리를 이동.

상대의 공격을 맞고 땅에 쓰러질 때 →→ or ←← : 기상 낙법. 

공중에서 ↖ / ↑ / ↗ : 2단 점프.

 발키리

◎ 점프 中 ↓ + 강  ◎ 달리는 中 + 중  ◎ 점프 中  →→ or ←← ※ 공중 대쉬

■ ↓← + 약 / 중     (CT 2개 소비) ↓← + 강    ※ 공격을 방어하는 실드 소환

■ → + 약 / 중     (CT 3개 소비) → + 강

■ → + 약 / 중 / 강    ■ 점프 中 → + 공격    ※ 화살 공격

★ (CT 6개 소비) → + 강

 브람스

◎ 달리는 中 + 약 / 중 / 강

■ ↓→ + 약 or 중     (CT 4개 소비) ↓→ + 강

■ →↓→ + 약 or 중     (CT 3개 소비) →↓→ + 강

■ ↓← + 약    ■ ↓← + 중     (CT 2개 소비) ↓← + 강

 (CT 7개 소비) ←↓→ + 강

 유메루

◎ 달리는 中 + 중    ◎ 공중에서 ↓(유지) + 강

■ ↓→ + 약 or 중     (CT 3개 소비) ↓→ + 강

■ ↓← + 약 / 중    ◆ (CT 4개 소비) ↓← + 강

 (CT 7개 소비) ←↓→ + 강

 레자드 바레스

◎ 달리는 中 + 강

■ ↓→ + 약 / 중     (CT 3개 소비) ↓→ + 강

■ ↓← + 약 / 중    ◆ (CT 4개 소비) ↓← + 강

 (CT 6개 소비) ←↓→ + 강

 제이크 리나스

◎ 달리는 中 + 약 / 중 / 강

■ ↓→ + 약 / 중     (CT 2개 소비) ↓→ + 강

■ ↓← + 약 or 중    ◆ (CT 3개 소비) ↓← + 강

■ 공중에서 ↓← + 약 / 중    ◆ (CT 3개 소비) 공중에서 ↓← + 강

■ →↓→ + 약 or 중    ◆ (CT 3개 소비) →↓→ + 강

 (CT 5개 소비) ←↓→ + 

 프레이

◎ 달리는 中 + 약 or 중    ◎ 달리는 中 + 강     공중에서 ← or →→ or ↓ ※텔레포트

 ↓→ + 약 or 중    ◆ (CT 5개 소비) ↓→ + 강

 공중에서 ↓→ + 약 or 중    ◆ (CT 3개 소비) 공중에서 ↓→ + 강

 ↓← + 약 or 중     (CT 3개 소비) ↓← + 강

 ↓↓ + 약 or 중    ◆ (CT 3개 소비) ↓↓ + 강

 (CT 9개 소비 ) ←↓→ + 강

 아류제

◎ 달리는 中 + 약 / 중 / 강

 ↓→ + 약 / 중    ◆ (CT 3개 소비) ↓→ + 강

 ↓← + 약 / 중    ◆ (CT 3개 소비) ↓← + 강

 (CT 7개 소비) ←↓→ + 강

 메르티나

◎ 달리는 中 + 강

 ←↓ + 약 / 중    ◆ (CT 3개 소비) ←↓ + 강

 ↓→ + 약 / 중    ◆ (CT 4개 소비) ↓→ + 강

 (?) ←↓→ + 강

 루시오

◎ 달리는 中 + 중

 ↓→ + 약 or 중    ◆ (CT 3개 소비) ↓→ + 강

 →↓→ + 약 / 중    ◆ (CT 3개 소비) →↓→ + 강

 ↓← + 약 or 중    ◆ (CT 3개 소비) ↓← + 

 (?) ←↓→ + 

 아리 발큐리아

◎ 달리는 中 + 약 / 중 / 강    ◎ 공중에서 ↓(유지) + 강    ◎ 점프 中  or ← ※ 공중 대쉬

 ↓→ + 약 or 중    ◆ (CT 4개 소비) ↓→ + 

 공중에서 ↓→ + 공격 ※ 버튼에 따라 던지는 창의 각도가 조절

 ↓← + 약 /중 or 강 ※ 카운터 : 약은 공중 공격 / 중 & 강은 지상 공격에 대응. 필살기는 카운터 시킬 수 없음.

 →↓→ + 약 / 중    ◆ (CT 3개 소비) →↓→ + 강

 (CT 6개 소비 ) ←↓→ +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