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Games/스포츠 ✚ 레이싱 ✚ 기타

크레이지 파워 디스크 퍼펙트(Crazy Power Disc Perfect)

발매

한글

게임에 대한 생각

2006


□ 시대가 변했어도 해볼만함

 취향에 맞거나 추억보정으로 할만함

□ 미묘

□ 관심이 없어 아무 생각이 없다

□ 잘 모르겠지만 괜찮은 것 같다

□ 취향 여부를 떠나서 별로

'윈드잼머스 / 플라잉 파워 디스크'를 베이스로 하여 제작된 동인 게임. 당연히 해당 게임을 재밌게 해봤다면 할만하다.


● A : 슛 / (수비시) 블락 ※ 블락을 할 경우 흥분 게이지가 소폭 상승.

● ← + A : 로브 슛. B로 던지는 로브 슛과 차이점은 일단 땅에 떨어지고 골대쪽으로 향한다.

● 시게 (반대) 방향으로 회전 + A : 돌리는 방향에 따라 회전 슛.

● (디스크를 잡고 있지 않을 때) 아무 방향 + A : 슬라이딩 캐치

● B : 로브 슛 / (디스크를 잡고 있지 않을 때) 점프

● A + B(or C) : 필살 슛. 흥분 게이지 30%로 사용. 게이지가 100%일 경우, 특정 커맨드를 입력하여 초필살슛이 가능.


■ 골 드라이브

슬라이딩 캐치로 상대 슛을 잡을 때, 골대쪽으로 향하면 그대로 상대 득점으로 인정되게 된다. 그것을 피하기 위해 슬라이딩 캐치로 상대 슛을 잡은 순간 상대 방향(만약 플레이어가 왼쪽에 있다면 →/↗/↘)으로 입력하면 골대에서 튕겨나올 수가 있다.

■ MAX 스피드 슛, 카운터 웨폰

상대 슛을 잡은 직후 각 캐릭터마다 정해진 최적의 타이밍에 슛을 날리면 스피드가 향상된 MAX 스피드 슛이 나간다. 최적의 타이밍은 캐릭터마다 정해져 있기는 하지만, 디스크를 잡고 나서 시간이 지날수록 속도는 느려진다.

또한 만약 상대의 필살 슛을 잡고 MAX 스피드 슛 타이밍에 맞춰 슛을 날리면 필살기를 카운터로 날려 보낼 수가 있다.

■ 점프 슛

상대 슛을 A버튼으로 블락 시켜서 공중에 띄운 경우,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B버튼으로 점프해서 공중에서 디스크를 잡아 그대로 점프 슛을 날릴 수가 있다. 특정 캐릭터의 경우 점프 상태에서만 가능한 필살 슛이 존재.


※ 웹페이지 번역 기능을 써서 이미지 표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는데, ABC라 되어 있는 것은 A+B(or C)를 의미.

   그 외에 따로 설명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경우는 각 이미지 밑에 따로 표시.

※ "디스크 미 잡을 때"는 말 그대로 디스크를 잡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나가는 필살기.

   상대방에게 공격을 가해 방해하는 종류도 있지만, 블록 타이밍에 맞춰서 필살기 입력시 필살 슛이 나가는 경우도 존재.

사업부 슛(원래 명칭은 디비전 슛) : 중립 or ↑ or ↗ or → or ↘ or ↓ + C




바이러스 핀 슛 : ↑→ + C or ↓→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