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Games/액션 ✚ 대전 ✚ 슈팅

캐슬 크래셔즈(Castle Crashers)

발매

한글

게임에 대한 생각

2008

▣ 시대가 변했어도 해볼만함

□ 취향에 맞거나 추억보정으로 할만함

□ 미묘

□ 관심이 없어 아무 생각이 없다

□ 잘 모르겠지만 괜찮은 것 같다

□ 취향 여부를 떠나서 별로

양키 센스로 신선함이 가득했던 플래시 게임 '에일리언 호미니드'의 제작진이 만든 벨트스크롤 방식의 게임.

공격 방식이 그리 다양하지는 않고, 편의성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들이 이거저거 있지만 다양한 무기나 탈 것(동물) 등의 파고들기 요소가 존재하며 레벨 업 개념이 있기에 할만한 게임.


[숨겨진 캐릭터 해금 방법 및 (외국 위키에서 정한) 캐릭터 랭크]


[스탯] 최대 20까지 성장. 레벨이 오를 때마다, 20레벨 전까지는 2포인트, 이후 78레벨까지 1포인트씩 총 96포인트가 주어진다.

○ 힘 : 평타의 대미지를 늘려준다. 다만, 레벨 업 방식이 적에게 공격할 때마다 경험치가 모이기에 가장 나중에 올리자.

 마법 : 마법의 소모 MP를 줄여주고, 대미지 및 사용MP의 회복 속도를 늘려준다.

 방어 : 포인트 당 HP가 28씩 증가하며, 방어력과 라이프 회복력을 올려준다.

 민첩 : 이동속도 및 활의 공격력과 연사력을 올려준다. 이 수치가 높아야 콤보나 회피에 크게 도움이 된다.


[마법의 종류] 마법 스탯이 높아지면 아래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다.

○ (기본) 스플래시 어택  +  : 스탯이 올라가면 데미지와 함께 범위도 증가. 대부분 캐릭터의 이 마법은 방어 불가.

○ (마법 5) 마법 투사  +  : 단일 공격이지만 스플래시 어택보다 데미지는 더 높다. 방패로 방어 가능.

○ (마법 10) 공중 마법 투사(점프),  +  : 마법 투사보다 공격력이 약간 더 높다.

○ (마법 15) 마법 콤보 : 막타에 마법이 들어간다. 이때 MP는 소모되지 않는다.

○ (마법 15, 캐릭터 레벨 50) 마법 콤보 2  : 마법 콤보에 추가타가 가능.

○ (마법 20) 마법 점프  +   : 일반 점프보다 더 높이 점프하며, 점프 자체에도 공격 판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