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Games/RPG(액션 RPG, SRPG 등)

영웅전설(The Legend of Heroes) 천공의 궤적(Sora No Kiseki) FC / 영웅전설 Trails in the Sky

발매

한글

게임에 대한 생각

2004

□ 시대가 변했어도 해볼만함

▣ 취향에 맞거나 추억보정으로 할만함

□ 미묘

□ 관심이 없어 아무 생각이 없다

□ 잘 모르겠지만 괜찮은 것 같다

□ 취향 여부를 떠나서 별로

통칭 영웅전설 6. 본래 아루온이란 회사에서 한글화를 했지만, 패키지로 판매한게 아니고 인터넷 서비스 비슷한거라 지금은 더 이상 정식 한글판이 존재하지 않는다. 번역기 버전만은 존재.

천공의 궤적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시리즈는 차례대로 'FC(First Chapter) - SC(Second Chapter) - TC(Third Chapter)'.
PSP나 스팀으로 발매된 북미판 제목인 'The Legend of Heroes Trails in the Sky'는 아마도 FC에 해당. SC나 TC는 제목 뒤에 SC나 TC를 붙여서 구별하는데, 스팀판은 따로 안해봐서 3가지 챕터가 전부 포함된것인지 그냥 FC만 스팀으로 나온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음 정말 정리하는데도 괜시리 짜증난다. 
영웅전설 5까지 이어지던 가가브 트릴로지가 끝난 뒤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하기에 새로운 느낌으로 만드는 것은 좋은데, 진짜 시리즈가 점차 많아지니 알아먹기가 힘들다.
게임도 재밌기는 했는데, 제목에 챕터란게 붙은게 의미하듯이 사실상 하나의 이야기가 끝을 내는게 아니라 그냥 프롤로그에 가까워서 뭔가 아쉽다.


스팀 버전
















번역기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