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공략에서 추천하는 선택지는 글씨를 굵게.
- 질문 1
'4개의 금속 중에서 3개를 배양액에 섞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것을 골라주십시오.'
금 : 숨겨진 클래스 용자로 전직불가
은 : 제 1후보의 숨겨진 클래스 전직불가
동 : 제 2후보의 숨겨진 클래스 전직불가
철 : 제 3후보의 숨겨진 클래스 전직불가
- 질문 2
'소체의 성장요소를 설계하기 위해 정령력의 영향을 정합니다. 먼저 가장 강하게 영향을 주고싶은 정령을 골라주십시오.'
노움 (지) - 기병계열 (숨겨진 클래스 로얄가드)
운디네 (수) - 수병계열 (숨겨진 클래스 서펜트 마스터)
살라맨더 (화) - 마법사계열 (숨겨진 클래스 허밋)
실프 (풍) - 비병계열 (숨겨진 클래스 드래곤마스터)
3개를 고르게 되며 선택한 순서에 따라 제 1,2,3후보가 정해진다.
추천 순서는 살라맨더 -> 노움 -> 실프
- 질문 3
' 수호 별자리를 새겨넣은 보석을 써서 소체의 능력을 높입니다. 먼저 수호별자리를 결정해 주십시오.'
염소자리 (지) : 방어 +1, 방어수정 +1, 용병최대수 -1
물병자리 (풍) : 공격 +1, 지력 +7, 어둠 내성 +7, 용병최대수 -1
물고기자리 (수) : 지력, MP +2, 방어, 방어 수정 -1,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동료 중 누군가의 공격 수정 +1
양자리 (화) : 공격 +1, 판단 +3, 방어 -1
황소자리 (지) : 방어 수정 +1, 모든 마법 내성 +3, 지력 -4
쌍둥이자리 (화) : 지력 +7, 최대 MP +4, 모든 마법내성 -3
게자리 (수) : 용병최대수 +1, 마법저항 수정 +4, 방어 -1
사자자리 (화) : 공격, 방어, 공격 수정 +1, 지력 -3
처녀자리 (지) : 방어 수정 +1, 모든 마법 내성 +4, 공격 수정 -1
천칭자리 (풍) : 마법저항 수정 +3 용병 최대수 +1, 지력 -4
전갈자리 (수) : 공격, 방어 +2, 지력 +4, 방어 수정 -1
사수자리 (화) : 이동력 +2, 공격, 방어 +1, 모든 마법 내성 -6
- 질문 4
' 다음으로 보석을 정해 주십시오.'
오닉스 (염소, 물병) : 홀리 블레이즈 습득,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자수정 (물고기, 사수) : 지력 +3,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루비 (양, 사자, 전갈) : 리제너레이트 습득, 모든 마법내성과 마법저항 수정 -8
에메랄드 (황소, 천칭) : 질문 9C번의 응답에 따라 변화
토파즈 (쌍둥이, 사자, 처녀) : 리제너레이트 습득, 공격과 방어 -2
아쿠아마린 (게) : 빙결 내성 +15,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흑요석 (염소, 물병) : 판단+3, 크리티컬 습득, 공격 +1
스기라이트 (물고기, 사수) : 텔레포트 습득
가넷 (양, 전갈) 랜덤으로 3번 동료 중 누군가의 방어 +1
마카라이트 (황소, 천칭) : 해독능력 습득
아게이트 (쌍둥이, 처녀) : 크리티컬 습득, 어둠 내성 +15
사파이어 (게) : 신성 내성 +5, 용병 아크엔젤 고용가능.
질문 2번에서 선택한 정령의 속성과 질문 3, 4에서 고른 별자리, 보석의 속성이 일치하면 능력치가 랜덤으로 변화한다. (같은 선택지를 골랐는데 어떤 때는 방어 +1이 되거나, 판단력이 +2가 되는 등)
- 질문 5
'지금부터 소체의 행동패턴을 입력합니다. 가장 특징을 내고 싶은 걸 골라 주십시오.'
상냥함 : 방어 +1,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질문 6A로)
결단력 : 공격에 쓰는 행동력 소비 +2, 소비 보정 +1 (질문 6B로)
용기 : 공격 +1, 지력 +2, 최대 MP +3 (질문 6C로)
힘 : 공격, 방어 +1 (질문 6D로)
결단력 : 공격에 쓰는 행동력 소비 +2, 소비 보정 +1 (질문 6B로)
용기 : 공격 +1, 지력 +2, 최대 MP +3 (질문 6C로)
힘 : 공격, 방어 +1 (질문 6D로)
- 질문 6A
'소체가 애정이라는 것과 직면했을 때의 반응을 설정합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능동적 반응 : 지력 +6, 공격 수정 +1, 람다와 브렌다의 호감도 +1 (질문 7B로)
수동적 반응 : 지력 +4, 방어 수정 +1, 클라렛의 호감도 +1 (질문 7A로)
회의적 반응 : MP 드레인 습득, 지력 +3, 어둠 내성 +12, 최대 MP +5,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질문 7C로)
무반응 : 슬로, 바인드 습득, 지력 +2, 최대 MP +4, 전원의 호감도 -2 (질문 7D로)
- 질문 6B
'소체가 커다란 벽에 부딪혀 절망한 때, 그 구원이 되는 건 무엇일까요?'
부단한 의지 : 지력과 모든 마법내성, 마법저항 수정 +2 (질문 7C로)
연인과 친구 : 다음 질문에서 능력치 상승 (질문 7B로)
시간의 흐름 : 소지금 +770 (질문 7D로)
신의 기적 : 크리티컬 습득, 신성 내성 +15, 크로스 입수, 소지금 +70 (질문 7C로) - 질문 6C
'용기를 낳는 원동력이 되는 감정은 이하의 것 중 어느 것입니까?'
우정과 사랑 : 파인 습득,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질문 7B로)
불굴의 투지 : 지력, 모든 마법 내성과 마법 저항 수정 +2 (질문 7C로)
분한 마음 : 방어 +2, 모든 마법 내성 +1 (질문 7A로)
강한 집념 : 공격 +2, 공격수정 +1 (질문 7D로)
불굴의 투지 : 지력, 모든 마법 내성과 마법 저항 수정 +2 (질문 7C로)
분한 마음 : 방어 +2, 모든 마법 내성 +1 (질문 7A로)
강한 집념 : 공격 +2, 공격수정 +1 (질문 7D로)
- 질문 6D
'힘에 대한 정의를 말씀해 주십시오.'
총명한 두뇌 : 지력+5, 최대 MP +3 (질문 7D로)
높은 전투능력 : 공격, 방어 수정 +1 (질문 7C로)
강한 정신력 : 모든 마법 내성 +5 (질문 7A로)
다른 사람의 능력을 발휘시키는 지도력 : 다음 질문에서 능력치 상승 (질문 7B로)
높은 전투능력 : 공격, 방어 수정 +1 (질문 7C로)
강한 정신력 : 모든 마법 내성 +5 (질문 7A로)
다른 사람의 능력을 발휘시키는 지도력 : 다음 질문에서 능력치 상승 (질문 7B로)
- 질문 7A
'빛의 여신과 혼돈의 신에 대한 자세를 결정해 주십시오.'
빛의 여신을 믿는다 : 신성 내성 +15, 어둠 내성 +5, 마법 저항 수정 +3 (질문 8A로)
혼돈의 신을 믿는다 : 공격 +1, 어둠 내성 +30, 신성 내성 -10 (질문 8D로)
신을 믿지 않는다 : 공격, 방어 수정 +1 (질문 8C로)
소체의 의사에 맡긴다 : 다음 질문에서 능력치 상승 (질문 8A로)
혼돈의 신을 믿는다 : 공격 +1, 어둠 내성 +30, 신성 내성 -10 (질문 8D로)
신을 믿지 않는다 : 공격, 방어 수정 +1 (질문 8C로)
소체의 의사에 맡긴다 : 다음 질문에서 능력치 상승 (질문 8A로)
- 질문 7B
'다음 중에서 소체가 좋아하는 색을 골라 주십시오.'
보라색 : 람다의 호감도 +2, 공격 +1, 모든 마법 내성 +2 {람다의 공격+2, 공격과 방어 수정 +2} (질문 8A로)
흰색 : 클라렛의 호감도 +2, 공격 +1, 모든 마법 내성 +2 {클라렛의 공격+2, 공격과 방어 수정 +1} (질문 8C로)
노란색 : 브렌다의 호감도 +2, 공격 +1, 모든 마법 내성 +2 {브렌다의 공격+2, 공격과 방어 수정 +1} (질문 8D로)
빨간색 : 공격, 방어 +1, 모든 마법 내성 +2 {알프레드와 랑포드의 공격과 공격 수정 +1} (질문 8B로)
흰색 : 클라렛의 호감도 +2, 공격 +1, 모든 마법 내성 +2 {클라렛의 공격+2, 공격과 방어 수정 +1} (질문 8C로)
노란색 : 브렌다의 호감도 +2, 공격 +1, 모든 마법 내성 +2 {브렌다의 공격+2, 공격과 방어 수정 +1} (질문 8D로)
빨간색 : 공격, 방어 +1, 모든 마법 내성 +2 {알프레드와 랑포드의 공격과 공격 수정 +1} (질문 8B로)
- 질문 7C
'각 동물이 지닌 능력을 소체의 전투 패턴에 프로그램합니다. 아래에서 1개를 골라 주십시오.'
호랑이 : 공격 +4, 방어 +2, 공격과 방어 수정 -1 (질문 8A로)
늑대 : 공격,방어 -1, 공격과 방어 수정 +2 (질문 8D로)
말 : 이동력, 이동 수정 +2 (질문 8C로)
매 : 공격에 쓰이는 행동력 소비, 이동력 +2 (질문 8D로)
늑대 : 공격,방어 -1, 공격과 방어 수정 +2 (질문 8D로)
말 : 이동력, 이동 수정 +2 (질문 8C로)
매 : 공격에 쓰이는 행동력 소비, 이동력 +2 (질문 8D로)
- 질문 7D
'소체가 성장하는 도중에 흥미를 가진 분야를 설정합니다. 다음 중에서 골라 주십시오.'
부와 권력 : 소지금 +500, 넥클레스 입수 (질문 8C로)
영원한 아름다움 : 지력 +3,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질문 8B로)
잃어버린 지식 : 존 습득, 지력 +3, 최대 MP +4 (질문 8C로)
패자의 전술 : 방어 수정 +1, 파티 전원의 최대용병수 +1 (질문 8D로)
영원한 아름다움 : 지력 +3,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질문 8B로)
잃어버린 지식 : 존 습득, 지력 +3, 최대 MP +4 (질문 8C로)
패자의 전술 : 방어 수정 +1, 파티 전원의 최대용병수 +1 (질문 8D로)
- 질문 8A
'소체의 힘이 각성한 때, 그 힘을 무엇을 위해 쓰도록 하시겠습니까?'
모든 것을 지배하기 위해 : 검장비 습득, 지력과 용병 최대수 +1 {공격 수정, 행동력 소비 수정 +2} (질문 9A로)
신이 되기 위해 : 공격에 소비하는 행동력 소비 +4 {공격 +1, 이동력 +4} (질문 9D로)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 지력 +4, 방어 +1 {방어, 방어 수정, 모든 마법 내성, 마법저항 수정 +1} (질문 9B로)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 마법저항 수정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추가로 +1, 주인공을 제외한 파티원의 마법저항 수정 +1} (질문 9C로)
신이 되기 위해 : 공격에 소비하는 행동력 소비 +4 {공격 +1, 이동력 +4} (질문 9D로)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 지력 +4, 방어 +1 {방어, 방어 수정, 모든 마법 내성, 마법저항 수정 +1} (질문 9B로)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 마법저항 수정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추가로 +1, 주인공을 제외한 파티원의 마법저항 수정 +1} (질문 9C로)
- 질문 8B
'남자의 정의를 말씀해 주십시오.'
뜨거운 혼을 발산하는 자 : 힐 1 습득, 최대 MP+2 (질문 9D로)
강철과 같은 육체를 가진 자 : 방어 +1, 모든 마법 내성 +2 (질문 9C로)
사랑을 위해 싸우는 자 : 공격 수정 +2 (질문 9B로)
뜻을 관철하는 자 : 방어 수정, 마법 저항 수정 +1 (질문 9A로)
강철과 같은 육체를 가진 자 : 방어 +1, 모든 마법 내성 +2 (질문 9C로)
사랑을 위해 싸우는 자 : 공격 수정 +2 (질문 9B로)
뜻을 관철하는 자 : 방어 수정, 마법 저항 수정 +1 (질문 9A로)
- 질문 8C
'전투시 소체에게 바라는, 가장 바람직한 심리상태를 결정합니다.'
본능이 가는대로 싸운다 : 공격 +2, 공격 수정 +1, 지력, 모든 마법내성, 마법저항 수정 -2 (질문 9D로)
복수심에 찬 상태로 싸운다 : 지력 +4, 공격 +2, 방어 -1 (질문 9C로)
명령을 따르기 위해 자아를 버리고 싸운다 : 공격, 방어 -1, 모든 마법 내성 -2, 공격과 방어 수정 +1, 마법저항 수정 +2 (질문 9A로)
싸움을 좋아하지 않아 자위수단으로만 싸운다 : 힐 1 습득, 지력 +4 (질문 9B로)
복수심에 찬 상태로 싸운다 : 지력 +4, 공격 +2, 방어 -1 (질문 9C로)
명령을 따르기 위해 자아를 버리고 싸운다 : 공격, 방어 -1, 모든 마법 내성 -2, 공격과 방어 수정 +1, 마법저항 수정 +2 (질문 9A로)
싸움을 좋아하지 않아 자위수단으로만 싸운다 : 힐 1 습득, 지력 +4 (질문 9B로)
- 질문 8D
'소체가 특기로 하는 전술은 다음 중 어느 것에 해당합니까?'
기습작전 : 크리티컬 습득, 이동력, 이동 보정 +2, 공격,방어, 공격과 방어 수정 -1 (질문 9C로)
물량작전 : 용병수 +1, 소지금 +300, 람다의 용병수 +1 (질문 9B로)
정보전 : 지력, 공격에 필요한 행동력 소비, 행동력 소비 보정 각각 +1, 공격과 방어 -1 (질문 9A로)
심리전 : 지력 +2, 최대 MP +2 (질문 9D로)
물량작전 : 용병수 +1, 소지금 +300, 람다의 용병수 +1 (질문 9B로)
정보전 : 지력, 공격에 필요한 행동력 소비, 행동력 소비 보정 각각 +1, 공격과 방어 -1 (질문 9A로)
심리전 : 지력 +2, 최대 MP +2 (질문 9D로)
- 질문 9A
'사령관으로서의 소질을 설정합니다. 특기로 하는 군대의 종류를 골라주십시오.' (이후 질문 10로)
소수정예 : 용병수 -1, 공격과 방어, 마법저항 수정 각각 +1
개인의 힘은 약해도 대부대 : 용병수 +2, 공격, 방어수정 각각 -1, 마법저항 수정 -2
사령관인 소체 자체가 강함 : 공격, 방어 +2, 모든 마법 내성 +3, 공격, 방어 수정 각각 -1, 마법저항 수정 -2
지휘에 충실하게 따르는 부대 : 행동력 소비, 이동력 보정 +2
개인의 힘은 약해도 대부대 : 용병수 +2, 공격, 방어수정 각각 -1, 마법저항 수정 -2
사령관인 소체 자체가 강함 : 공격, 방어 +2, 모든 마법 내성 +3, 공격, 방어 수정 각각 -1, 마법저항 수정 -2
지휘에 충실하게 따르는 부대 : 행동력 소비, 이동력 보정 +2
- 질문 9B
'사령관으로서의 경향을 설정합니다. 적에게 기습당했을 때 어떤 행동을 취하도록 설정하시겠습니까?' (이후 질문 10으로)
후퇴하여 태세를 정비한다 : 이동력, 이동력 수정 +2
즉시 반격을 가한다 : 어택 1 습득, 공격과 행동력 소비 수정 +1
그 장소에서 방어전을 하며 태세를 정비한다 : 프로텍션 1 습득, 방어 수정 +1, 마법 저항 수정 -2
시간이 걸리더라도 적의 규모를 파악해 대응한다 : 힐 1 흡득, 지력 +3, 최대 MP +4
즉시 반격을 가한다 : 어택 1 습득, 공격과 행동력 소비 수정 +1
그 장소에서 방어전을 하며 태세를 정비한다 : 프로텍션 1 습득, 방어 수정 +1, 마법 저항 수정 -2
시간이 걸리더라도 적의 규모를 파악해 대응한다 : 힐 1 흡득, 지력 +3, 최대 MP +4
- 질문 9C
'이하의 것들 중에서 한 개만 강화조건을 겁니다. 선택해 주십시오.' (이후 질문 10으로. 질문 10에서 넘어온 경우에는 11로)
무력 : 공격 +2 {+2} 방어 +1 {+1}
지력 : 지력, 최대 MP +5 {+5}, 모든 마법 내성 +3 {+3}
통솔력 : 공격 수정, 소비 수정 +2 {+2}
매력 : 용병수 +1 {+1},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3 {+3}
질문 10 이외에서 응답한 결과 9C로 왔고, 질문 4번에서 에메랄드를 고른 경우라면 {}의 수치가 추가로 상승한다. 질문 10번에서 넘어온 경우에는 {}의 수치만 올라간다.
- 질문 9D
'소체가 가진 기본능력을 끌어내기 위해, 인간이 가진 본능을 자극합니다. 어느 부분을 자극하겠습니까?' (이후 질문 10으로)
포식욕구 : 방어 +2
수면욕구 : 슬립 습득, 지력과 최대 MP +2
공격욕구 : 공격 +2, 공격시 소비되는 행동력 +1
성적욕구 : 컨퓨즈 습득,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수면욕구 : 슬립 습득, 지력과 최대 MP +2
공격욕구 : 공격 +2, 공격시 소비되는 행동력 +1
성적욕구 : 컨퓨즈 습득,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 질문 10
'소체가 추구하는 이상형은 다음 중 어느 것에 해당합니까?'
설령 동료가 전멸해도 자신만은 생환한다 : 공격 +4, 방어 +5, 모든 마법 내성 +10, 동료 전체의 방어 -1
동료를 생환시키기 위해 스스로 사지에 뛰어든다 : 공격 +2, 방어 -2, 동료 전체의 방어 +1
기밀유지를 위해서 동료마저도 죽인다 : 공격 +5, 방어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임무속행보다 인명을 우선한다 : 방어 +2, 방어 수정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동료를 생환시키기 위해 스스로 사지에 뛰어든다 : 공격 +2, 방어 -2, 동료 전체의 방어 +1
기밀유지를 위해서 동료마저도 죽인다 : 공격 +5, 방어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임무속행보다 인명을 우선한다 : 방어 +2, 방어 수정 +2, 히로인 전원의 호감도 +1
질문 4번에서 에메랄드를 선택하고 질문 9C번을 거치지 않았다면 질문 9C으로 진행하고, 에메랄드를 고르지 않았거나 골랐는데 이미 질문 9C번에 응답을 했다면 질문 11번으로 진행.
- 질문 11
'마지막으로 소체 배양중 사용할 학습 프로그램에서 특히 중점을 둘 것을 골라 주십시오.'
신학 : 힐 1, 레지스트 습득, 방어 수정 +1, 지력 +4, 최대 MP +2
마술 : 파이어, 프리즈 습득, 공격 수정 +1, 지력 +4, 최대 MP +4
방어전술 : 프로텍션 1 습득, 공격 +2, 마법저항 수정 +2, 방어, 방어 수정 +1
공격전술 : 어택 1 습득, 공격 +3, 공격 수정 +2
마술 : 파이어, 프리즈 습득, 공격 수정 +1, 지력 +4, 최대 MP +4
방어전술 : 프로텍션 1 습득, 공격 +2, 마법저항 수정 +2, 방어, 방어 수정 +1
공격전술 : 어택 1 습득, 공격 +3, 공격 수정 +2
'┣SS(Sega Saturn) > 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마성 드라큘라 X - 월하의 야상곡 (0) | 2017.03.01 |
---|---|
프린세스 크라운 (2) | 2016.06.14 |
샤이닝 포스 3 (0) | 2015.05.24 |
팬저 드라군 (0) | 2015.03.16 |
다이너마이트 형사 (0) | 2015.03.16 |
도어 - 정령왕기전 (1) | 2015.03.02 |
알버트 오딧세이 외전 (0) | 2015.01.31 |
신비의 세계 엘하자드 (0) | 2015.01.31 |
미스트 (0) | 2015.01.31 |
그란디아 (0) | 2015.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