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G Maker/여러 장르

2016의 칠전팔기

그래픽

시나리오

시스템

결론



심심풀이로 해야할 게임인데, 전투가 말랑하지가 않다.

유머러스한 작중 분위기와 달리 전투는 일반 몬스터와의 일전 조차 항상 회복을 주의해야 하는 상당히 높은 난이도를 자랑.

이유는 첫 째로 장비는 악세서리 하나만 장착 가능해서 방어력을 올릴 수단이 부족. 둘 째로 레벨 업으로 능력치 증가가 미미하기 때문.

다만 아군측도 기술 사용에 제한이 덜하고, 회복도 가능해서 결과적으로 짧은 불륨에도 불구하고 나름의 재미는 있다...

그렇다해도 아군 체력은 200 초반인데, 일반 적들의 기술 하나당 입는 피해가 100 언저리고, 좀 강한 공격은 130 이상도 나오면서 2회 공격도 한다는 부조리가 납득이 안가지만.. 거기에 상태 이상은 저항 개념이 없는건가 진행이 힘들 정도로 걸릴 때도 있어서, 결국 전투는 전략보다 운이 좀 따라줘야 한다는건 불만.



'RPG Maker > 여러 장르' 카테고리의 다른 글

Luce(루시에)  (0) 2016.05.19
네코미미 이계의 반역자  (0) 2016.05.19
극명 스피카  (0) 2016.05.19
Hyacinthus(히아킨토스)  (0) 2016.05.19
알 가스의 검(Algus's Sword)  (0) 2016.05.19
6 feet under  (0) 2016.05.18
우주장례식(Space Funeral)  (0) 2016.05.18
망각의 릴리  (0) 2016.05.18
동방 프로젝트 - 방랑하는 영혼들  (0) 2016.05.12
동방 어 라이브  (0) 2016.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