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aifu2x.udp.jp/index.html
서버판. 이미지 한장만 보정할 경우 서버에 이미지를 올려서 수정하는게 나음.
http://inatsuka.com/extra/koroshell/
PC판. 업데이트는 2015년 Ver1.01이 최종 확인.
https://github.com/lltcggie/waifu2x-caffe/releases
Waifu2x-caffe. 위 스샷은 ver 1.1.3.2. 2016년에 1.1.8까지 버전업 됨.
Compute Capability 3.0 이상을 지원하는 NVIDIA 그래픽 카드(GTX 650 이상) 사용 시 보다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 윈도우 64비트만 지원.
- 출력 컬러 비트.
의미는 픽셀 당 비트 수. 자세히는 모르는 내용이라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at62haz6(v=vs.110).aspx 이글 참조.
개인적인 결론은 높을 수록 작업 시간은 더 걸리며, 기본 지정인 8 비트면 충분.
- JPEG 노이즈 제거 단계
작업에 걸리는 시간은 이미지 크기에 비례. 노이즈 레벨(노이즈 제거 단계)은 큰 영향이 없다고 함.
단 어디까지나 1~2단계를 비교했을 경우이고, 최근 업데이트로 추가된 3단계의 경우 어떨지는 확인 못함.
노이즈 레벨을 높일 경우 그림이 더욱 깔끔해질 테지만, 일반적으로 1단계로도 충분.
- TTA 모드 사용.
TTA(Test-Time Augmentation) 사용 시 이미지 품질은 조금 더 상승하겠지만, 작업 시간은 8배로 늘어남.....
- 확대 크기
이미지 크기를 4배로 할 경우, 내부적으로 이미지 크기를 2배 늘리는 작업을 반복한다는 글이 있기에, 작업 시간은 급격히 늘어난다고 함.
결론은 확대율은 2배 이내가 무난.
- 변환 후의 가로/세로 너비.
이미지의 종횡비를 유지하면서 지정된 가로/세로 너비까지 확대.
- 모델.
기본적으로 잘 모르겠으면 RGB 모델을 사용하면 됨.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이미지의 경우 모델별 품질 차이를 못느껴서, Y 모델을 사용 중.
Photo 모델(사진 & 애니)의 경우 정확히 무슨 차이인지 찾을 수가 없음. 테스트 해본 결과는 제 눈으로 차이를 모르겠음.
Y 모델은 이미지의 밝기(휘도)만을 변환하기에, Y 모델은 RGB에 비해 내부적인 작업 단계가 줄어든다고 함. 다만, 작업 시간이 얼마나 차이 나는지 테스트 자료는 못찾겠고, 직접 해봤을 때는 그리 큰 차이가 안나는지 체감을 못함.
- 분할 크기
이미지 변환 과정은
하나의 이미지를 일정 폭(=분할 크기. 픽셀 단위)로 잘라 -> 각각 할당된 이미지를 변환 -> 다시 하나의 이미지로 결합.
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이 분할 크기를 늘리면 작업 시간이 단축될 가능성이 존재.
중요한건 이 크기를 늘린다고 반드시 그 만큼 작업 시간이 단축됨을 의미하지 않고, 크기를 2배로 늘릴 시 사용되는 메모리는 4배 까지 늘어나게 됨.
- App Setting
작업을 CPU로 할지 CUDA로 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CUDA 모드가 더 빠르지만, 위에 말한 NVIDIA 그래픽 카드가 있어야만 가능),
그 밖에 작업 결과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는 등의 세팅이 가능.
'┣정리 ✚ 자료 > 컴퓨터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Xinput Plus. 엑스박스 컨트롤러 설정 도구 (0) | 2017.01.17 |
---|---|
OS 설치 후 기본적인 프로그램 (0) | 2016.12.24 |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오피스 프로그램 다운로드 (0) | 2016.12.24 |
영상의 소리(Volume) 증폭 프로그램 (0) | 2016.07.03 |
알만툴 xp, VX, VX ACE 분해 툴 + 텍스트 비교 뷰어 WinMerge (2) | 2016.06.26 |
win32 sality 바이러스 전용 백신 (0) | 2015.05.31 |
폰트 색상표 (0) | 2015.05.28 |
해상도별 화면 비율 (0) | 2015.05.26 |
알만툴(쯔꾸르) 실행 설정 & 윈도우 창 사이즈 조절 (0) | 2015.05.26 |
크롬 유투브 다운로더 + 크롬 확장 프로그램 (0) | 2015.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