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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8

사쿠라 던전(Sakura Dungeon)

가학

번역기

으쌰으쌰

도트

시스템

결론



 

★ 지치기는 하지만 맛이 있는 던전 탐색 RPG

군더더기 없이 이 게임의 특징을 장점으로 잘 살렸다.

무수히 많은 미소녀 몬스터들이 존재하여 매층 마다 동료로 맞이할 수 있는 동료가 늘어나고, 성장의 요소가 적어서 새롭게 맞이한 동료도 바로 전력감으로 쓸 수 있으며, 특정 이벤트 장면에서는 동료에 따라 간단한 회화가 덧붙여져 전투에서만 써먹는 병풍으로 전락하지 않고, 몬스터 특징에 따라 능력치도 어느정도 차별화 되어 있기에 전투에서 나름 전략성이 가미된다.

다만, 초반에 얻을 수 있는 동료 회화는 초반 이벤트에만, 중반은 중반 식으로 몬스터 동료는 애정으로 끝까지 굴리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도태된다는 점은 사람에 따라서는 아쉬울 수 있을거라 생각되고, 캐릭터 육성에 관한 요소와 아이템 파밍 요소가 부족하다 보니 반복되는 전투가 달성감을 주지 못해서 지치게 만드는 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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