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 한글 | 게임에 대한 생각 | ||
1994 | ✔ | ▣ 시대가 변했어도 해볼만함 | □ 취향에 맞거나 추억보정으로 할만함 | □ 미묘 |
□ 관심이 없어 아무 생각이 없다 | □ 잘 모르겠지만 괜찮은 것 같다 | □ 취향 여부를 떠나서 별로 | ||
[치트] [아이템 장비] -> [사기]에서 빠르게 ↑↓←→↓↓→ alt 입력 시 비밀 상점 오픈 게임 자체는 뛰어나지만 PC로 발매되면서 생긴 문제점들이... 그래도 워낙 2편이 시리즈 중에서 가장 훌륭한 게임이기에 할만하다. |
【공통 질문】물자보급중 적에게 습격을 받았습니다.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후퇴한다 - D수정 +1 ⇒ 신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존재하지 않는다 - 직업 : 워록, 용병수 -1, [매직애로우] ⇒ ①로
☞ 천상의 세계 - 직업 : 비숍, 용병수 -1 ⇒ ①로
☞ 자신의 마음속 - 변화없음 ⇒ ①로
☞ 방어한다 - D수정 +1 ⇒ 무적의 부대를 만들기 위해 당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파괴력 - 직업 : 글래디에이터 ⇒ ②로
☞ 통솔력 - 직업 : 파이터, 용병수 +1 ⇒ ②로
☞ 기동력 - 변화없음 ⇒ ③로
☞ 반격한다 - A수정 +1 ⇒ ③로
⇒ ① 세계가 파멸의 위기에 처했을 때 당신을 구할 수 있는 것은?
☞ 위대한 신들 - [포스힐1] ⇒ 어둠의 무리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
☞ 사악한 적 - MP +4, [턴언데드] ※'패왕의 길' 분기 ⇒ Ⅰ.로
☞ 숭배의 대상 - (데빌액스) ※'어둠의 전설' 분기 ⇒ Ⅱ.로
☞ 하찮은 존재 - MP +2, (미라쥬로브) ⇒ Ⅲ.로
☞ 해박한 지식 - [썬더] ⇒ 당신은 이 세계에서 무엇을 위해 살아갈 생각이십니까?
☞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 MP +4, [프로텍션1] ⇒ Ⅰ.로
☞ 자신을 위해 - AT +2, DF +1 ⇒ Ⅱ.로
☞ 꿈을 이루기 위해 - MP +4, [어택1] ⇒ Ⅲ.로
☞ 자신의 힘 - 변화없음 ⇒ ⑴.로
⇒ ② 당신이 지휘하는 부대에 필요한 것은?
☞ 충분한 병력 - 용병수 +1 ⇒ 당신은 이 세계에서 무엇을 위해 살아갈 생각이십니까?
☞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 MP +4, [프로텍션1] ⇒ Ⅰ.로
☞ 자신을 위해 - AT +2, DF +1 ⇒ Ⅱ.로
☞ 꿈을 이루기 위해 - MP +4, [어택1] ⇒ Ⅲ.로
☞ 완전한 통제 - D수정 +1 ⇒ ⑴.로
☞ 높은 사기 - D수정 +1 ⇒ ⑵.로
⇒ ③ 다음중 당신이 좋아하는 것은? ≫≫≫≫≫≫≫≫≫≫≫ 어떤 능력이 뛰어난 군대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까?
☞ 바다 내음이 나는 바람 - 직업 : 파이어러트, 용병수 +1 ☞ 군대보다 자신의 힘이 중요 - AT +1, MV +1 ⇒ ⑴.로
☞ 부드러운 봄 기운 - 직업 : 나이트, 용병수 +1 ☞ 철벽 수비 - D수정 +1 ⇒ ⑵.로
☞ 상쾌한 미풍 - 직업 : 호크나이트, 용병수 +1 ☞ 적을 분쇄하는 파괴력 - A수정 +1 ⇒ ⑶.로
⇒ ⑴. 지금 아군의 정탐부대가 포위되어 있습니다. ... 당신은 부대에 어떠한 지시를 하겠습니까?
☞ 퇴각을 명령한다 - 경험치 +7, (스피드부츠) ⇒ Ⅱ.로
☞ 원군을 불러 방어한다 - [프로택션1], (라지실드) ⇒ Ⅲ.로
☞ 정탐부대로 구하러 간다 - [힐1], (크로스) ⇒ Ⅳ.로
⇒ ⑵. 당신이 일생을 걸고 추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지식 - MP +4, [썬더] ⇒ Ⅲ.로
☞ 부 - (소지금 +300), (라지실드) ⇒ Ⅳ.로
☞ 권력 - (완드) ⇒ Ⅴ.로
⇒ ⑶. 막강한 힘을 손에 넣었을 때 당신은 무엇을 위해서 그 힘을 사용하겠습니까?
☞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 (아뮬렛) ⇒ Ⅲ.로
☞ 모든 것을 지배하기 위해 - AT +1, DF +2 ⇒ Ⅳ.로
☞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 - 용병 몽크 추가 ⇒ Ⅴ.로
⇒ Ⅰ. 당신에게 있어서 사랑이란 어떤 것입니까?
☞ 서로 주는 것 - MP +1, [참]
☞ 받는 것 - (워해머)
☞ 무한한 힘의 근원 - AT +1
⇒ Ⅱ. 당신이 이 세계에서 바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 사랑과 희망과 용기 - AT +1
☞ 의지대로 살 수 있는 자유 - MP +2
☞ 질서 있는 통일 - DF +1
⇒ Ⅲ. 국가를 통치하는 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능력은?
☞ 카리스마 - MP +1, [참]
☞ 결단력 - MP +1, [퀵]
☞ 실행력 - A수정 +1
⇒ Ⅳ. 영웅이 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불굴의 정신 - 마법저항력 +10
☞ 통솔력 - D수정 +1
☞ 용기 - A수정 +1
⇒ Ⅴ. 남자란!
☞ 모든 것을 감싸는 사랑 - [힐1]
☞ 뜨거운 혼 - AT +1
☞ 강철같은 육체 - DF +1
【공통 질문】전쟁이 시작되면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능력은 무엇입니까?
☞ 풍부한 전술지식 - MP +3, A수정 +1, [힐1]
☞ 냉정한 판단력 - DF +1, MP +2, D수정 +1
☞ 강대한 힘 - AT +1, DF +1, A수정 +1, D수정 +1
【공통 질문】당신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부대는 어떤 것입니까?
☞ 소수정예 부대 - A수정 +1, D수정 +1, 용병수 -1
☞ 개인의 능력은 약하지만 큰 부대 - 용병수 +1
☞ 자기 혼자로 충분 - AT +2, DF +1
【공통 질문】마지막으로 당신은 무엇을 위해 싸울 것입니까?
☞ 명예를 얻기 위해 - AT +2
☞ 조국을 지키기 위해 - MP +1, [어택1]
☞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 DF +1, [프로텍션1]
@ 워록
후퇴한다 → 존재하지 않는다 → 자신의 힘 → 퇴각을 명령한다 → 자유 → 전술지식 → 개인의 힘은 약하지만 대부대
→ 조국을 지키기 위해
@ 비숍
후퇴한다 → 천상의 세계 → 자신의 힘 → 퇴각을 명령한다 → 자유 → 전술지식 → 개인의 힘은 약하지만 대부대
→ 조국을 지키기 위해
@ 글래디에이터
방어한다 → 파괴력 → 충분한 병력 → 사랑하는 사람 → 서로에게 주는 것 → 전술지식 → 개인의 힘은 약하지만 대부대
→ 조국을 지키기 위해
@ 파이터
방어한다 → 통솔력 → 충분한 병력 → 사랑하는 사람 → 서로에게 주는 것 → 전술지식 → 개인의 힘은 약하지만 대부대
→ 조국을 지키기 위해
@ 파이어러트
반격한다 → 바닷바람 → 군대보다 → 퇴각 → 자유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A
철벽방어 → 지식 → 카리스마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B
파괴력 →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 카리스마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C
타입 A와 C는 경험치와 공격력 극대화를, 타입 B는 방어력을 극대화 한 메이킹으로 입맛에 맞춰 고르자
@ 나이트
반격한다 → 봄바람 → 군대보다 → 퇴각 → 자유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A
철벽방어 → 지식 → 카리스마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B
파괴력 →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 카리스마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C
타입 A와 C는 경험치와 공격력 극대화를, 타입 B는 방어력을 극대화 한 메이킹으로 입맛에 맞춰 고르자
@ 호크나이트
반격한다 → 산들바람 → 군대보다 → 퇴각 → 자유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A
철벽방어 → 지식 → 카리스마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B
파괴력 →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 카리스마 → 전술지식 → 대부대 → 조국 Type C
타입 A와 C는 경험치와 공격력 극대화를, 타입 B는 방어력을 극대화 한 메이킹으로 입맛에 맞춰 고르자
출처 : 디시
Scenario |
|
|
|
| 공통 | 초기 설정에서 질문 선택. | ||||
1 |
|
|
|
| “모든 것을 지배하기 위해” - 56 | |||||
2 | “사악한 적” - 66 | |||||||||
3 |
|
|
|
| “숭배할 대상” - 61 | |||||
4 |
|
|
|
| 강제 이동 | |||||
5 |
|
|
|
|
|
|
|
|
| |
6 |
|
|
|
|
|
|
|
|
| |
7 |
| 빛의 후예편 |
| *7 | 제국의 이상편 |
|
| |||
8 |
|
|
|
|
|
|
| |||
9 |
|
|
|
|
|
|
| |||
10 |
|
|
|
|
|
|
| |||
11 |
|
|
|
|
| *40 | 암흑의 전설편 | |||
12 |
|
|
|
| 56 | |||||
13 |
| *13 |
|
|
| 57 | ||||
14 | *25 |
|
| 58 | ||||||
15 |
|
| 59 | |||||||
16 |
| *45 |
| *60 | ||||||
17 | *30 | *46 |
| 61 | 66패 | |||||
18 | *18 | 47 | 74 |
| 62 | 67왕 | ||||
19 | 48 | 75 | 63 | 68의 | ||||||
20 | -23 | 49 | 76 | *54 | -54 | 64 | 69길 | |||
21 |
| 50 | 77 | 55 | 65 | 70편 | ||||
Ending | D | E | F | H | I |
엔딩별 파티
A : 엘윈, 헤인, 쉐리, 키스, 레스터, 스콧트, 리아나, 라나
B : 엘윈, 헤인, 쉐리, 키스, 레스터, 스콧트, 리아나, 라나
C : 엘윈, 헤인, 쉐리, 키스, 레스터, 스콧트, 리아나, 아론
D : 엘윈, 헤인, 로우가, 레온, 이멜다, 발가스, 에그베르트, 소니아
E : 엘윈, 헤인, 로우가, 레온, 이멜다, 발가스, 에그베르트
F : 엘윈, 헤인, 로우가, 레온, 이멜다, 발가스, 에그베르트
G : 엘윈, 헤인, 로우가, 레온, 이멜다, 발가스, 에그베르트, 소니아
H : 엘윈, 헤인, 로우가, 소니아, 에스트, 오스트, 리아나, 라나
I : 엘윈, 헤인, 로우가, 소니아, 에스트, 오스트
* 시나리오2 레아드와 시나리오5 조름 둘다 모두 격파시 8로 강제이동.
( 조름을 죽이면 제국이상편으로 넘어갈수없으니 주의!! )
* 초기 설정시
- 모든 것을 지배하기 위해 - 40에서 56 강제이동
- 숭배할 대상 - 60에서 61 강제이동
- 사악한 적 - 60에서 66 강제이동
* 분기점
공통
시나리오 7 : 레온의 질문 - 거절한다(14), 따라간다(37)
X1 : 비밀스테이지 - 6에서 갈 수 있다.
빛의 후예편
X2 : 비밀스테이지 - 8에서 갈 수 있다.
시나리오 13 : 보젤 격파(14), 베른하르트 격파(25), 한꺼번에 격파(25)
시나리오 18 : 벨제리아로 가겠습니까? - 예(19), 아니오(22)
시나리오 25 : 에스트, 오스트, 뱀파이어로드를 15턴 이내에 격파 - 격파(26), 턴오버(28)
시나리오 30 : 라나선택시(31), 아론선택시(33)
X3 : 비밀스테이지 - 37에서 갈 수 있다.
시나리오 40 : 랑그릿사를 레온에게 준다. - 예(41), 아니오(56)
시나리오 45 : 보젤 추격시(46), 제시카 추격시(51)
시나리오 46 : 소니아 설득시(47), 한번이라도 설득하지 못했을시(74)
시나리오 54 : 소니아 설득시(78), 한번이라도 설득하지 못했을시(55)
암흑의 군세편
시나리오 60 : 보젤과 싸우지 않는다(61), 보젤과 싸운다(66)
'PC Games > RPG(액션 RPG, SRPG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크(Xak) 3 (0) | 2016.06.15 |
---|---|
동방현몽요담(Touhou Genmu Youtan) ~ 란(The Nightmare of Rebellion) (0) | 2016.05.12 |
동방의 미궁(東方の迷宮) 2 (0) | 2016.05.12 |
랑그릿사(Langrisser) 밀레니엄 (0) | 2016.05.10 |
랑그릿사(Langrisser) 3 (0) | 2016.05.10 |
랑그릿사(Langrisser) 1 (0) | 2016.05.10 |
폴아웃(Fallout) 택틱스 (0) | 2015.07.29 |
코룸(Corum) 외전 (0) | 2015.07.29 |
코룸(Corum) 3 (1) | 2015.07.29 |
코룸(Corum) 2 (0) | 2015.07.29 |